미디어센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개최하는 2024 SIMTOS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산업정보

[New year’s Greetings] 2024년 신년사
작성일 2024-01-26 오전 11:44:52
조회수 237
첨부파일

신년사

 

  

존경하는 협회 회원사 여러분, 그리고 공작기계인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사업도 날로 번창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고금리, 인플레이션, 전쟁 등의 대외여건이 악화되면서 경제 위기와 불확실성이 확대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업계의 임직원들이 느끼는 체감 경기 역시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2024년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은 약 2.8%로 경기둔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한국의 경제 성장률은 2023년 1.4%에서 2024년에는 2.2%대로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미국의 제조업 육성을  위한  전략으로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우리 공작기계 업계는 자동화, 연결성, 지속가능성 등 글로벌 제조업 트렌드에 발맞춰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공작기계의 자동화 수준을 높이기 위한 기술개발 및 공작기계의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한 표준화와 친환경 공작기계 기술개발을 위한 정부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할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기술트렌드 제공을 위한 글로벌 디지털 제조혁신 컨퍼런스 개최, 기술인력 양성사업, 멕시코 등 신흥시장 개척, 우수부품 설명회는 물론, 업계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 2024를 잘 준비하겠습니다.
특히, 글로벌 트렌드의 다양한 변화에 발맞춰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을 개최하는 금번 SIMTOS는 역대 최고의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금번 갑진년(甲辰年)은 푸른 용의 해라고 합니다. 용은 비와 바람을 몰고 다니는 상상의 동물로, 농경사회에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 기후를 다스리는 신성한 존재 였습니다. 특히 청룡은 행운과 번영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용처럼 움직이고 호랑이처럼 걷는다.’ 즉, 위풍당당한 걸음걸이나 행동을 이르는 용행호보(龍行虎步)라는 한자성어와 같이 우리 공작기계인들이 다가오는 2024년을 힘차게 내딛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장   계 명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