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개최하는 2024 SIMTOS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산업정보

[KOMMA News] KOMMA Members
작성일 2023-11-16 오전 11:26:59
조회수 253
첨부파일

KOMMA News

 

 

KOMMA Members 

 

㈜다인정공

www.dine.co.kr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조직문화 활성화 및 혁신리더 양성에 높은 평가

 

다인정공은 9월 19일 고용노동부, 교육부에서 공동으로 인증하는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능력을 중심으로 인사관리를 수행하고, 재직자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정기 근로감독 3년간 유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다인정공은 차세대 리더 개발 프로그램, 조직문화 개선 그룹코칭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직문화 활성화 및 혁신리더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다인정공은 9월 20일 시흥시 1%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추석온정나누기 행사에 쌀 100포를 기부했다. 이 쌀들은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생활시설, 공동생활가정 등 시설 80여 곳에 전달됐다. 다인정공은 매년 이웃들이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쌀을 후원하고 있으며,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인정공은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업 차원의 인적자원 개발 능력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레인보우로보틱스

www.rainbow-robotics.com

 

‘대화형 UI’ 탑재 서빙로봇 첫 공개
직구동 모토 적용, 에너지효율↑ 반발효과↓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대화형 UI’를 탑재한 인공지능 자율주행 서빙로봇을 처음 공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023 로보월드 간담회’(9.21)에서 자체 개발한 첫 서빙로봇 출시를 알렸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첫 서빙로봇은 슬램(SLAM) 방식 주행 로봇에 직구동 모터와 대화형 UI를 적용했다. 더불어 로봇에 투입하는 핵심 부품을 국산화하고 소프트웨어도 자체 개발했다. 직구동 모터는 대상과 모터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을 뜻하며, 로봇이 보다 유연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직구동 모터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반발 효과가 적은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새로 도입하는 대화형 UI는 로봇 이용에 서툰 사용자도 손쉽게 설정과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소프트웨어가 고도화되면 향후 다른 제품군에도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대화형 UI’를 탑재한 인공지능 자율주행 서빙로봇을 첫 공개하면서, 상업화에 나섰다. 

 

  

 

한화정밀기계㈜

www.hanwha-pm.com

 

임플란트 장비 국산화 선도
덴티움과 K-임플란트 장비 개발 협업 

 

한화정밀기계가 해외 수입에 의존하던 임플란트 장비의 국산화에 나섰다.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국내 임플란트 기업, 덴티움은 지난 8월 한화정밀기계의 CNC자동선반 5대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비로소 기술과 장비가 완전히 국산화된 K-임플란트의 기틀이 마련됐다. 현재 한화정밀기계는 덴티움의 장비국산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K-CNC자동선반의 입지를 높이고자 의료부품 가공전용장비인 XM20개발도 진행 중이다. 덴티움은 XM20 장비의 성능 입증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덴티움 관계자는 의료 부품 가공시장, 특히 임플란트 시장에서 덴티움과 한화의 가공 장비 국산화 검증을 시작으로, 국내 업체들이 외산장비가 아닌 국산 자동선반 도입을 검토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움과 한화정밀기계는 저소득층 임플란트 시술지원 등 사회적 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하며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정밀기계가 세계 임플란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덴티움과 함께 수입의존도가 높았던 임플란트 장비 국산화에 나섰다. 

  

  

 

SNT다이내믹스㈜

www.hisntd.com

 

사우디 정부와 방산협력 MOU 체결
기동 및 화력, 창정비(MRO) 분야 협력 확대 

 

SNT다이내믹스(구 SNT중공업)가 사우디아라비아와 방산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사우디아라비아 경제사절단(10.21~24)으로 참여했던 김진영 SNT다이내믹스 전문이사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관계자 및 방산기업과 방산협력 확대 MOU를 체결했다. SNT다이내믹스는 이번 MOU에 따라 앞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내 기동 및 화력, 창정비(MRO) 분야에서의 방산협력을 확대한다. 

한편, SNT다이내믹스가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10.17~22)’에 참가했다. SNT그룹의 SNT모티브와 함께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SNT다이내믹스는 양산 중인 화기들과 현재 개발 중인 신형 화기들을 전시했다. SNT다이내믹스는 다양한 군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들과 핵심 방산품들에 대한 비즈니스 미팅을 갖기도 했다.

 


SNT다이내믹스가 사우디 정부와 방산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동 및 화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