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개최하는 2024 SIMTOS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산업정보

[KOMMA News] 박재훈 상근부회장 취임 외
작성일 2023-11-16 오전 10:10:32
조회수 842
첨부파일

KOMMA News

 

 

박재훈 상근부회장 취임 

 

 


박재훈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이 11월 1일자로 취임했다. 

박재훈 상근부회장은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삼고현상과 불안정한 글로벌 공급망, 지역분쟁 증가, 미중 패권주의 등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수많은 역경을 이겨낸 우리 업계는 이번에도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했다. 또한 “공작기계 산업은 핵심기술 자립화, 전문인력 양성, 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 SIMTOS를 통한 판매촉진 확대 등 많은 과제가 있다”면서 “회원사들과 정부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영남대 기계공학과 졸업 후, 미국 텍사스(오스틴)대학교에서 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박재훈 상근부회장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등에서 20년간의 공직생활을 하고 이번에 협회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제253차 이사회

2023년 10월 30일(월), 협회의 제253차 이사회가 17명의 임원사가 참여한 가운데 기흥CC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23회 공작기계인의 날 개최 계획 등 2건의 보고사항 및 1건의 의결사항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이사회 완료 후 2023 회원사 연례간담회를 진행했다.

 


 

 

 

2023 회원사 연례간담회

2023년 10월 30일(월), 협회는 기흥CC에서 2023 회원사 연례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업계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40명의 회원사 및 경·영공회 멤버가 참석해 회장배 골프대회, 석식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단합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공작기계 전략물자 관련 업무 협약 체결 

2023년 9월 25일(월), 협회는 공작기계 전략물자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구재림 전문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협약은 대외 환경 급변에 따른 전략물자 수출통제 심화에 회원사의 수출 애로와 이슈 해결 등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다. 구재림 자문 위원(현 티에스컴플라이언스 대표)은 한국무역협회 연구원 출신으로 전략물자관리원에서 오랜 기간 전략물자 심사판정 업무를 수행한 수출통제 전문가다. 

 


 

  

 

제15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심사위원회 개최 및 수상작 선정 

2023년 10월 13일(금), 협회는 공작기계회관 7층 세미나실에서 ‘제15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24개 팀이 참가해, 그 중 15개의 팀이 최종 발표 심사위원회에 진출했다.  공작기계와 관련된 7개의 우수한 창의 아이디어를 선정했으며,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팀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8일 콘래드 서울호텔에서 개최되는 ‘공작기계인의 날’에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아이디어 공모전’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로그 주소: https://blog.naver.com/kommacontest)

 

 

 

  

2023년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회원사 우수 부품 설명회 개최

회원사 우수 부품 설명회 개최2023년 10월 18일(수), 협회는 그랜드 머큐어 엠배서더 창원 발렌티룸에서 2023년 회원사 우수 부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우수 공작기계 부품업체를 발굴·소개하여 공작기계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 설명회에는 DN솔루션즈, 현대위아, 화천기공 등 12개의 수요기업이 참여하였으며, 한즈모트롤, 한성GT, 케이시시정공 등 3개의 부품기업이 ‘Zero Backlash Barrel Cam 감속기’, ‘BlueMist M.Q.L’, ‘SWIVEL UNIT(회전 유니트)’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참석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 대부분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부품설명회 만족도가 높게 조사되었으며 특히 새로운 기술정보 및 수입대체품 정보 취득과 적용 가능한 신규 부품에 대한 설명을 들어서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