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개최하는 2024 SIMTOS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KOMMA Members
아륭기공㈜
아륭기공 탄소저감 환경사업으로 도약!
플라즈마 기술로 절삭유 악취제거·부패방지 해결
공작기계용 펌프 제조 전문기업, 아륭기공은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과 함께 절삭유의 부패 방지와 악취 제거를 해결할 수 있는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장치 개발에 성공했다.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활성라디컬 등을 이용해 미생물을 살균시킬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아룡기공은 고압쿨란트 시스템이나 공작기계 탱크 내 절삭유의 부패 방지와 악취 제거가 가능한 저온 플라즈마 살균 장치를 개발한 것이다. 실증에서도 플라즈마 처리된 절삭유에서는 세균이 검출되지 않았고, 악취 성분이 감소했으며, 절삭유 성분의 변화로 인한 성능 저하도 일어나지 않았다. 더 나아가 아륭기공은 기존 고압쿨란트 시스템이 보급된 공작기계 역시 절삭유 부패와 악취발생 등의 문제를 안고 있어 별치형 유니트로도 연구개발에 성공해 판매 중에 있다.아룡기공은 절삭유 살균장치를 2023년 9월 독일 EMO전시회에 출품하여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룡기공은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해 절삭유 부패를 방지하고 악취 제거가 가
능한 친환경 장비를 개발하고 공작기계 업계에 탄소저감을 제안하고 있다.
㈜에이치케이
휴대용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 출시
용접헤드 경량화·인터페이스 간소화로 편의성 극대화
에이치케이가 용접시장 트렌드에 맞춘 휴대형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인 HS-HWM은 휴대용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로 전통적인 작업환경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소에서 유연하고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제품 특징은 조작이 편리하고, 용접비드가 미려하며, 빠른 용접속도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소모품이 필요가 없어 기존 알곤 용접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에이치케이가 출시한 휴대형 레이저 용접기, HS-HWM은 고객 니즈를 고려해 HS2000HWM과 HS3000HWM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인터페이스 구성은 최대한 간소화시켜 조작의 편의성을 더해 주고 있으며 작업 시 효율을 높여준다.
다양한 용접모드로의 변환이 손쉽게 가능하고, 19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용접헤드는 기존 3분할 구조를 통합하고 단일 성형 구조로 방진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0.7kg의 가벼운 무게로 경량화시켜 편리하고 유연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치케이가 출시한 휴대용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는 전통적 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이 가능해 작업의 유연성과 편의성을 높인다.
세코툴스코리아㈜
세코 JS75 Stub 엔드밀 출시
난삭재 밀링에서 다용성으로 불안정한 가공조건 해결
세코툴스코리아가 난삭재 밀링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짧은 버전의 엔드밀인 ‘세코 JS75 Stub’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긴 공구의 오버행으로 까다롭고 불안정한 가공 조건을 해결할 수 있으며, 짧은 돌출 길이로 공구 수명을 20~40% 늘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4개 날이 달린 세코 JS75 Stub은 밀턴 및 멀티 태스킹 장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미 업계에서 검증된 JS754 절삭 형상과 고성능 가공을 위한 독창적인 HXT 코팅을 적용했다. 세코 JS75 Stub은 길이가 짧기 때문에 메인 스핀들이나 서브 스핀들 뿐만 아니라 밀링 헤드 및 드리븐 툴을 사용한 가공 시 강도와 진동 제어를 부여해 공구 안정성이 향상된다.
JS75 Stub은 절삭 길이가 짧기 때문에 공구 전체 길이에 걸쳐 커터가 완전히 맞물려 있다. 엔드밀 날의 사용이 극대화되기 때문에 합금 폐기물을 줄일 수 있어 여러모로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이다.
세코툴스코리아가 난삭재 밀링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짧은 버전의 ‘세코
JS75 Stub’을 출시했다.
㈜ABB코리아
new.abb.com/kr
GoFa™ 코봇 포트폴리오 확대 출시
가반하중 높이고 최고 수준의 반복정밀도 제공
ABB가 협동로봇 GoFa™ 제품군에 두 가지 신규 모델을 추가 출시(7.7)했다. 신규 출시한 GoFa 10과 GoFa 12, 두 가지 모델은 코봇(Cobot, 협동로봇)의 효율성을 한 층 높여 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신제품 코봇은 최대 10kg, 12kg 가반 하중(Payload)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향상됐다. 이 외에도 GoFa 10, 12 코봇은 동급 최고의 반복정밀도(0.02mm 편차 내에서 최대 2m/s TCP 이동)를 제공한다. 이는 타 기업들의 유사 코봇 제품보다 2배 향상된 성능이다. GoFa는 빠르고 정확한 협업 로봇의 이점을 새로운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해, 머신 텐딩, 용접, 핸들링, 폴리싱, 조립 등 까다로운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GoFa 10은 1.62m 리치(Reach)로, 동급 제품에 비해 14% 더 길어 미국 규격 팔레트 사이즈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어 팔레타이징 작업에 이상적이다. 특히 새로운 2가지 모델은 직관적인 프로그래밍툴과 제조 환경에 쉽게 설치가 가능해, 로봇 사용이 익숙지 않은 중소기업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ABB가 신규 출시한 GoFa 10과 GoFa 12는 최대 10kg, 12kg 가반 하중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향상됐고, 동급 최고의 반복정밀도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