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개최하는 2024 SIMTOS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국성인터내셔널] SIMTOS에서 시장 확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모색
작성일 2023-07-17 오후 1:55:24
조회수 339
첨부파일

절삭공구 및 측정 솔루션 공급기업, 국성인터내셔널㈜

 

SIMTOS에서 신제품·신기술 홍보, 시장 확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모색

 

1991년 ‘국성통상’으로 설립한 국성인터내셔널㈜은 2015년 4월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한 이후 절삭공구 관련 제품 및 측정시스템 등을 수입, 유통, 납품 및 판매하는 종합 상사로 발전하였다. 30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형, 자동차, 항공, 반도체, 방산 분야에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해 온 이 회사는 SIMTOS 2024에 참가해 절삭공구 및 자동 공구 측정장치, 측정 소프트웨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성인터내셔널의 주요 사업

대구에 본사를 둔 국성인터내셔널은 동탄 지사와 창원 사무소, 베트남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고품질의 절삭공구와 측정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크게 툴링시스템 사업부와 측정시스템 사업부가 있으며, 툴링 사업부에서는 고경도와 난삭재에 탁월한 MITSUBISHI MATERIALS 社의 엔드밀과 DIJET 社의 밀링커터, 인서트 팁 등 절삭공구를 비롯해 MST 社의 열박음 홀더, 앵글 헤드를 제공하고 있다. 또 측정시스템 사업부에서는 BLUM 社의 자동 공구 측정장치 및 터치 프로브, 기상 측정 소프트웨어 폼 컨트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 품질, 공구 및 공작물의 정밀한 측정이 관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 인간과 기계요소들이 개별적이고 수동적으로 움직이고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 아닌 사물이 데이터를 생산하며 네트워크 조직 및 관리체계의 새로운 형태의 패러다임으로 진화하고 있다”라는 국성인터내셔널은 “이로 인해 공장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센서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 회사 측정시스템 사업부에서는 전문 인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BLUM 社의 측정시스템 설치 및 서비스 제공과 함께 지속적인 실무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LC50-DIGILOG : 레이저를 이용하여 신속한 공구 측정과 마모, 파손 검출

 

접촉식 공구 측정기를 사용할 경우 스핀들이 정지된 상태에서 공구를 측정하기 때문에 가공 RPM 조건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가공 제품의 단차 및 형상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비접촉 방식의 공구 측정, 마모·파손 검출 장치인 BLUM 社의 LC50-DIGILOG이다. 

BLUM 社는 1987년 세계 최초로 레이저 공구 측정시스템을 개발하여 4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비접촉 방식은 스핀들이 회전하는 상태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가공 환경이 실시간으로 반영된 공구의 상태를 알 수 있으며 그만큼 측정 속도 또한 빠르다. 즉, 가공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측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속하게 공구 측정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제목 없음-1 복사.jpg

 

사진 1. LC50-DIGILOG 레이저 공구 측정시스템 사진 2. TC50 터치 프로브+소프트웨어 FormControl

 

- 터치 프로브 + 기상측정 소프트웨어 FormControl : 누구나 세팅과 측정을 쉽고 간단하게

비가공 시간에서 막대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세팅과 측정 작업이다. 가공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그만큼 정확한 세팅이 이루어져야 해서 공작물 위치에 대한 정보와 틀어짐에 대한 보정이 필요하다. 이 작업은 작업자에 따라, 같은 작업자라도 컨디션에 따라 측정값이 좌우되어 측정의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시간 단축과 작업 효율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분야이기도 하다. 

 

생산된 공작물을 측정할 때도 마찬가지다. 공작물을 측정실로 옮겨 온도를 맞추고 3차원 측정기로 측정하는 데는 시간과 비용, 작업자의 숙련도가 필요했다. 특히 클램핑한 공작물을 언클램핑하는 과정에서 일차적으로 변형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발생하는 불량의 원인이 공정 중에 있는지 언클램핑 과정에 있는지 확인할 수 없어 공정에 대한 신뢰도를 보장할 수 없었다. 또 측정하는 동안 불량품이 계속 생산될 수 있다는 점도 비효율적이었다. 이 문제는 워크 프로브를 활용한 기상 측정 소프트웨어(FormControl)로 해결할 수 있다. 이 작업은 장비 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작물을 측정실로 가져가기 위한 별도의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실제 가공 형상에 대한 정확한 측정값을 얻을 수 있다.

 

가혹한 공작기계 사용환경에 적합하게 제작된 BLUM 社의 터치 프로브의 경우 방진, 방수 최고 등급인 IP68 등급의 견고한 구조로 설계되어 안정적이며, 최대 피드 3000㎜/min 빠른 속도에서도 가능한 측정시스템으로 측정 사이클 타임을 현저히 단축시킨다. 타사 대비 높은 측정압으로 이물질 및 절삭유 등의 환경에서도 측정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다.

 

SIMTOS를 통해 고품질 절삭공구 및 측정 솔루션 소개

SIMTOS 2024 참가를 확정진 국성인터내셔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절삭공구와 측정시스템,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공급 서비스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툴링시스템 사업부에서는 MITSUBISHI MATERIALS 와 DIJET, MST 등 글로벌 공구 브랜드의 절삭공구 제품군을 소개한다. 우선 MITSUBISHI MATERIALS 社의 제품으로는 SUS, 티타늄, 인코넬 등 난삭재에 특화된 스마트미라클 엔드밀과 HRC 70의 고경도 소재에 탁월한 임팩트미라클 엔드밀이 소개된다. 또 DIJET 社에서는 기존 제품 대비 강성이 강화된 고이송 및 고절입양으로 가공이 가능한 EX-SKS와 SUS 및 난삭재 계열에 특화된 SKS-G2 등이 출품된다. MST 社의 제품으로는 특허받은 특수 스테인리스강을 사용해 고정밀, 고수명의 열박음척, 드릴?탭 가공을 주목적으로 한 앵글 헤드 하프와 1대부터 제작 가능 및 다양한 제작 이력이 있는 특수 설계 제작 앵글 헤드 제품이 소개된다.

이밖에도 측정시스템 사업부에서 공구의 길이, 마모 파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접촉식/비접촉식 공구 측정시스템과 공작물 세팅 및 치수 측정을 하는 워크 프로브 등을 선보인다.

 

한편, “이번 SIMTOS 2024 참가를 통해 신제품, 신기술, 시장 확장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하는 국성인터내셔널은 “전시회 참가 성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 및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사전홍보는 물론이고, 전시현장에서 실시간 상담 및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발굴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