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개최하는 2024 SIMTOS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프로토텍] SIMTOS에서 제조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적층제조 기술 소개
작성일 : 2023-07-12 오전 10:14:51
조회수 35
첨부파일

3D프린팅 시스템 및 솔루션 전문기업, ㈜프로토텍

 

SIMTOS에 제조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적층제조 기술 소개

 

2005년 설립된 ㈜프로토텍은 3D프린팅 토탈솔루션 선도기업으로, 지난 20년간 3D프린팅 관련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며 전문성을 키워왔다. 세계 1위 3D프린터 제조사 Stratasys(스트라타시스)의 국내 최대 플레티늄 파트너인 프로토텍은 FDM, PolyJet, SAF, P3, SL 기술의 산업용 3D프린터 판매와 교육,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다. 이와 함께 TRUMPF(트럼프), Desktop Metal(데스크탑 메탈) 등 주요 브랜드의 금속 3D프린터와 3D 스캐너, 3D 소프트웨어도 국내 공급하고 있다.

 

3D프린팅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프로토텍 

국내 제조업이 3D프린팅 기술을 적용하고 최적화하는데 이바지해 온 프로토텍은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대기업의 3D프린팅 장비 및 기술 도입을 지원하며 역량을 키워왔다. 이후 1,000여 개가 넘는 중소기업과 기관, 학교에 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고객 네트워크를 넓혀 왔다. 특히 프로토텍은 2000년 중반부터 시작해온 ‘3D프린팅 및 제작 서비스 전문화’를 위해 업계 최초 AS9100 인증을 받고, 제품 제조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디자인, 설계, 역설계, 시제품, 양산 등)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프로토텍 전경.jpg

사진. 프로토텍 전경

전문가용 3D프린팅 시스템 및 솔루션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3D프린팅 시스템 및 솔루션 제공업체로 부상해 온 프로토텍은 다양한 분야의 고객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자체 보유한 고객지원팀을 통해 수준 높은 기술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프로토텍은 산업용 3D프린터, 금속 3D프린터, 3D 스캐너, 그리고 제조 3D프린팅 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산업용 3D프린터

프로토텍은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Stratasys 사의 FDM, PolyJet, P3, SAF, SL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자동차, 소비재, 기계, 항공우주, 의료, 디자인, 로봇공학, 건축 등의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3D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유형의 3D 스캐너를 제공하여 실제 물체를 스캔하여 디지털 3D 모델로 변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금속 3D프린터

프로토텍은 Desktop Metal, TRUMPF, Xact Metal(엑스랙트 메탈) 등과 같은 주요 브랜드의 금속 3D프린터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프린터를 사용하여 고객은 정교한 금속 부품 및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 3D 스캐너

프로토텍은 글로벌 브랜드의 3D프린터와 함께 핸디형, 정밀형, 다관절 암형, 광대역 등 다양한 유형의 3D 스캐너도 국내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실제 물체를 스캔하여 디지털 3D 모델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제품 개발, 디자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 제조 토탈서비스

2017년 자사의 전문화된 제작 서비스를 위해 자회사인 ㈜프로토랩을 설립하고, 이를 통해 제조 과정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프로토랩은 기구 설계, 3D 모델링, 역설계/ 3D 스캐닝, 제작 서비스, 양산,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니즈 충족과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image003 복사.jpg

 

SIMTOS 2024에 제조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이끌 핵심 제품군 소개

프로토텍은 SIMTOS 2024 참가를 통해 제조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최신 적층제조 기술을 소개하고, 3D프린팅 기술의 중요성을 참관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프로토텍이 SIMTOS 2024에 출품할 메인 제품은 산업용 대형 3D프린터 ‘F770’을 비롯해, 풀컬러 복합소재 3D프린터 ‘J850 Prime’, 금속 3D프린터 ‘Studio System™2’이다.

 

- F770(산업용 대형 3D프린터)

이중 F770 모델은 시중에서 가장 긴 가열 빌드 챔버를 활용하여 대각선 길이가 약 116.8cm인 대형 파트를 3D프린팅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넓은 빌드 크기는 소형 프린터로는 제작할 수 없는 제조, 프로토타이핑 및 생산 파트에 적용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이 프린터를 사용해 크고 복잡한 부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 J850 Prime(풀컬러 복합소재 3D프린터)

J850 Prime 3D프린터는 모든 단계의 디자인 작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50만 가지 색상과 고무, 투명 소재를 혼합하여 다양한 재료 물성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후처리 과정 없이도 매우 사실적인 제품을 제작할 수 있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에게 큰 편의성을 제공한다.

 

Studio System™2(금속 3D프린터)

Desktop Metal 사의 금속 3D프린터 ‘Studio System™2’ 모델은 쉽게 저장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사무실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디바인딩(Debinding) 과정이 제외된 프린팅 출력과 소결(Sintering)만으로 부품 생성의 모든 측면이 자동화되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고품질의 최종 사용 금속 부품을 빠르고 손쉽게 프린팅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3D 프린팅 업계를 선도할 신제품 소개

전시회마다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하며 3D프린팅 산업을 선도해 온 프로토텍은 이번 전시회에서도 Stratasys의 신기술이 적용된 ‘3D프린터 Fortus 450mc’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Stratasys에서 제공하는 재료뿐만 아니라 타사에서도 제공되는 재료로도 3D프린팅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다양한 재료의 선택지가 확장돼 다양한 재료로 제작이 가능해졌으며, 다양한 재료 선택은 3D프린팅 시장에서의 활용 가치를 증대시킨다.

 

이밖에도 프로토텍은 Stratasys에서 출시한 FabriX를 통해 천, 가죽, 메쉬 등 다양한 패브릭 소재에 직접적인 3D프린팅이 가능한 기술을 선보이고, 다양한 시장에 자유롭고 폭넓게 적용해 디자인의 자유도를 높일 수 있는 3D프린터 라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토텍_신상묵 사장님.jpg

사진. 프로토텍 신상묵 대표

 

최적 솔루션을 보여주기 위한 ‘SIMTOS’ 준비

프로토텍은 SIMTOS 2024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3D프린팅의 최적 솔루션을 보여주기 위한 전시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사의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신뢰와 실제 적용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으로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파트와 제품 샘플을 준비할 예정”이라는 프로토텍은 “이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로 프로토텍의 기술과 제품의 품질,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프로토텍은 대량 양산을 필요로 하는 산업 분야에 대량 양산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이를 통해 대량 생산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절감, 품질 향상 등의 장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프로토텍은 국내 3D프린터 도입 초기인 1990년대부터 세계 최대의 보급 실적을 가지고 있는 Stratasys와 협력하여 자동차, 소비재 및 의료, 가전 분야와 교육 분야에 맞춤형 3D프린팅 시스템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고객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충실한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는 프로토텍은 “업계 최대의 전문 인력이 최고의 컨설팅 능력으로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안하는 당사의 3D프린팅 솔루션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프로토텍_로고_KR_고해상도 복사.jpg